본문 바로가기

취미/피아노

쇼팽에 기대어(Waltz Romantic) - 유키 구라모토

반응형

  

  유키 구라모토는 내가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일본 작곡가 중 한 명이다. 작곡한 곡들을 보면 Romance, Meditation 등 한국에서 굉장히 잘 알려진 곡들이 많다. 학력에서 보면 알겠지만 이 작곡가는 공대 출신이다. 심지어 석사임..

 

  어디서 봤는지는 기억이 안나지만 유키 구라모토는 대학생 시절 쇼팽을 대단히 좋아했다고 한다. 얼마나 좋아했으면  아래 연주한 곡의 제목도 '쇼팽에 기대어'이다. 유키 구라모토가 쇼팽의 왈츠 7번을 듣고 영감을 얻어 작곡한 곡이라고 한다. 쇼팽의 왈츠 7번을 들어본 사람이라면 알겠지만 중간에 아르페지오 부분과 조성 변경 구성이 정말 비슷하다.

 

  이 곡은 The hotel이라는 영화의 OST이며, 원제는 'Waltz Romantic'이다.  레슨 선생님이 추천해줘서 알게 된 곡인데 듣다 보니 굉장히 내 취향의 곡이라 요새 연습하고 있다. 곡 스타일이 감성적인 부분이 커서 그런지 유튜브에서 찾아보면 연주자마다 정말 스타일이 다른게 느껴지는 곡이다. 

 

  앞으로 연습하는 피아노 곡들을 조금씩 업로드하려고 한다. 아무리 예전에 완곡했던 곡이라도 오래 치지 않으니 손이 기억하지를 못하는걸 깨달았다. 이번 글을 처음으로 앞으로 내가 연주하는 곡들은 모두 기록으로 남길 예정이다. 아마추어이기 때문에 실력은 글  제목처럼 완벽하진 않다. 

  

 

 

 

 

 

 

 

728x90